당정, 소상공인 지원금 대폭 인상…내달 17일부터 지급(종합) > 질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장바구니 질문게시판


매생이수확 동영상

질문게시판

당정, 소상공인 지원금 대폭 인상…내달 17일부터 지급(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쏘렝이야 작성일21-09-15 11:04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당정, 소상공인 지원금 대폭 인상…내달 17일부터 지급(종합) | 연합뉴스 (yna.co.kr)

http://www.yna.co.kr/view/AKR20210719019651001?input=1195m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9일 소상공인 피해지원 규모 확대에 의견을 같이하고, 피해지원을 위한 희망회복자금을 내달 17일부터 신속히 지급하기로 했다.

...


당정은 일단 8월 17일부터 희망회복자금 지급에 들어가기로 했다. 전체 지원대상 약 113만명 중 80%인 90만명가량이 1차 지급 대상이다.

나머지 소상공인에게는 8월 말까지 지급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당정은 또 손실보상과 관련, 법 시행일인 10월 8일 손실보상심의위원회를 열어 보상금 지급까지의 소요기간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방역단계 상향을 반영해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물론 내년 예산 등으로 맞춤형 보상을 추진키로 했다.

...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협의회 모두발언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도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며 "현재 방식대로 한다면 약 1천만명의 국민이 제외된다. 소득수준 분리에 따른 행정 비용, 지급 공정성 문제 등 여러 기회비용도 충분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정부가 금번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한 뒤 여야 할 것 없이 소상공인과 자영업 지원을 더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줬다"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희망회복자금은 지급단가를 상향하고 경영위기업종 구간을 세분화하는 등 더욱 두터운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gorious@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게시물 검색